Untitled Document
미국이민뉴스
 
재미있게 일하면서 돈까지 버니 '일석삼조' 2015.12.03 토마스앤앰코

 

 
 
개인홍보담당자(publicist)
개인홍보담당자(publicist)
 
대중음악가(Musician)
대중음악가(Musician)
 
요가강사(yoga instructor)
요가강사(yoga instructor)
 
스키강사
스키강사
 
도그워커(dog walker)
도그워커(dog walker)
 

'맨날 놀면서 돈버는 직업은 없을까?' 공부와는 담쌓고 놀기만 하는 자녀를 지켜보면서 학부모들은 그래도 크면 제밥벌이는 해야 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을 한다. 하루 종일 노는 것이 업무인 직업 12가지를 USA투데이가 소개했다. 한인 부모들이 좋아하는 전형적인 직업은 하나도 없다. 하지만 이제 한인 자녀들도 놀면서 돈버는 직업에 관심을 가져볼 때가 아닌가.

캐스팅 디렉터(casting director)

연예산업에 종사하는 직업들은 대개 재미가 있게 마련이다. 캐스팅 디렉터의 업무는 항상 연기와 관련이 있다. 극장 소속 캐스팅 디렉터는 1년 내내 무대에 오를 작품을 찾아 나서야 하고 배우에게 알맞는 역할도 맡겨야 한다. 배우를 만나는 일이 남들은 못하는 더 재미있는 일일 될 수 있다. 물론 책상에 앉아서 예산을 짜야 하는 일도 해야 한다. 하지만 자신이 캐스팅한 작품과 배우의 공연을 보면서 일하는게 노는 것이 된다. 재능있는 사람들의 창의성과 예술성을 지켜보고 있노라면 본인은 안늙는다고 한다. 대본을 읽고 배역을 맡긴 배우의 연기를 지켜보는 즐거움도 크다. ▶필요한 학위는 연극, 영화, 미디어, 영어 학사학위, 연봉 중간값=5만2381달러.

개인 홍보 담당자(publicist)

유명인(셀러브리티)의 개인 홍보 담당자다. 가십은 유명인들에게 그리 유쾌한 것은 아니다. 하지만 대중 문화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번 가져 볼만한 직업이다. 대중적 이미지를 중시하는 음악가, 배우 등의 미디어 분야를 포함한 대중 홍보를 전담한다. 덕분에 일은 많고 시간에 쫓기며 일해야 한다. 프레스 정킷, 레드 카펫행사, 소셜미디어(SNS)관리, 보도자료, 커피데이트 등은 물론 개인적인 잡무도 일부 도와줘야 한다. ▶PR, 저널리즘, 커뮤니케이션, 영어 학사, 연봉 중간값=4만3480달러.

대중 음악가(Musician)

인터넷을 비롯한 대중 매체의 발달로 음악 연주를 통해서 음악계에 들어가는 방법이 다양해졌다. 자신의 밴드를 만들거나 세션맨으로 남들을 도울 수도 있다. 대중 음악가로 성공하려면 큰 야망과 그에 따르는 피나는 연습, 특출한 재능이 뒷받침 돼야 한다. 또한 네트워킹이 매우 중요한 분야중 하나다. ▶고교만 졸업해도 되지만 음악연주나 이론 분야 학사학위가 있으면 좋다. 연봉 중간값=3만6283달러.

헤어스타일리스트(hair stylist)

헤어스타일리스트는 고객들의 머리 감기기, 말리기, 스타일링, 염색 등이 주요 업무다. 어려서 인형의 머리를 가지고 놀았던 경우엔 정말 쉬운 일이다. 하지만 미용 스테이션을 깨끗하고 위생적으로 제대로 관리하는 일도 해야 한다. 단골 고객을 얼마나 확보하느냐에 따라서 연봉이 좌우된다. 경험과 관리 능력이 자영업의 기회로도 자연스럽게 연결된다. ▶학위는 불필요 다만 주정부 라이선스 필요, 연봉 중간값=2만9065달러.

포스트-프로덕션 스페셜리스트(post production specialist)

인터넷 탄생과 함께 몇몇 신규 직종이 만들어졌다. 소셜미디어 분석가부터 구글 전문가까지 다양하다. 이런 직종중 '미디어 담당'(Media Associate)이 있다. 업무는 관객들이 주목을 끌만한 흥미요소를 찾아내고 이를 온라인에 올리면 된다. 비디오가 출시되면 영화를 보고 그와 관련된 코멘트도 달면 된다. 물론 글을 잘 써야 할듯. ▶영화, 미디어, 방송 전공으로 학사, 연봉 중간값=4만4854달러.

소아 피지컬 세러피스트(pediatric physical therapist)

아이들과 하루 종일 놀아야 돈을 버는 직종이다. 신체가 불편한 아이들에게 안전한 방법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다 보니 매번 재미를 아이와 함께 나눠야 한다. 박사학위와 주정부 라이선스를 따면 쉽게 일자리를 구할 수 있다. 직종의 성장률은 앞으로 2022년까지 36%로 보고 있다. ▶박사학위. 연봉 중간값=6만2687달러.

요가 강사(yoga instructor)

피트니스 관련 강사는 누구나 하루 종일 사람과 '소셜'을 하면서 이들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이끌어야 한다. 요가 강사는 라이프 코치 역할을 해야 한다. 때로는 수강생의 신체및 정서적 트라우마의 회복을 도와야 한다. 클래스를 이끌어야 하고 행사를 기획하고 멘토링을 해야 한다. 물론 피트니스 강사는 새로운 테크닉이 나올 때마다 배워 자신의 클래스에 적용하는 것도 잊어서는 안된다. ▶고교 졸업이면 되지만 피트니스 학사 학위가 있으면 좋다. 연봉 중간값=3만4817달러

아트 디렉터(art director)

아트 디렉터는 수많은 분야에서 필요로 한다. 영화, 연극, 그래픽 디자인, 비디오 게임 등등. 대개 아트 디렉터는 큰 회사의 아트부서 수장이다보니 다른 부서와 협업이 가능한 리더십도 필요하다. 재미는 어떤 회사에서 일하느냐에 따라 다르다. 실제 업무중 아이디어에서 콘셉트를 잡고 스토리보드를 스케치할 수 있고 스타일 가이드를 만들고 프리랜서도 관리할 줄 알아야 한다. 물론 고객관리와 예산짜기도 필요한 능력이다. ▶학사학위도 가능하지만 석사학위 소지자를 선호함, 연봉 중간값=6만301달러.

편집자(editor)

편집자는 굉장히 많은 분야에서 쓰이는 직종이다. 매거진부터 유아도서, 워크북, 웹사이트까지 다양하다. 워크북 에디터의 경우 컬러링 페이지부터 크리티컬싱킹 퀴즈까지 만들어야 하고 많은 시간을 편집에 할애해야 한다. 대중문화 출판물 사이트의 웹에디터의 경우는 페이스북부터 다양한 콘텐츠 사이트를 살펴야 한다. ▶영어, 저널리즘, 글쓰기 학사학위, 연봉 중간값=5만달러.

스키 강사

베이비시터와 익스트림 스포츠 전문가를 겸한 것이 바로 스키 강사다. 일하는 시간내내 재미있다. 그러나 다른 직업과 마찬가지로 일도 많고 참을성, 특별한 기술이 필요하다. 강사는 응급시에 발휘해서 자신의 그룹의 안전을 지켜야할 서바이벌 스킬도 갖고 있어야 한다. 또한 별난 어린이와 별난 성인을 포함한 다양한 성격을 가진 사람들에게 어떻게 스키를 가르쳐야 할지도 알아야 한다. 스키와 사람을 진짜 좋아해야 즐기면서 할 수 있는 직업이다. ▶고교졸업장, 관련 라이선스나 증서 필요, 연봉 중간값=시간당 12달러 62센트.

도그 워커(dog walker)

참을성과 경험만큼 특별한 기술을 갖고 있어야 하는 직업이 도그워커(dog walker)다. 대부분의 업무가 개랑 놀아주고 훈련시키고 산책을 함께 하는 것이다. 만약 대도시에 산다면 그만큼 같이 걸어야할 개가 많아진다. 경험이 많이 쌓이고 단골이 늘면 자영업으로도 좋다. ▶고교 졸업, 연봉 중간값=3만2500달러.

킨더가튼 교사

킨더가튼 교사를 놀면서 일하는 직업으로 선정했다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 킨더가튼 교사는 일반적으로 힘든 직업중 하나로 꼽힌다. 학교에서 가장 힘든 학년으로 킨더가튼을 꼽기도 한다.

하지만 교사들은 애들을 놀리면서 가르치기 때문에 놀면서 일하는 직업으로 오해를 받기도 한다고. 또한 아이들은 하루 종일 놀면서 뭔가를 공부했다는 것을 전혀 모른채 집에 가야 하기 때문에 힘들다. 하지만 보람은 최고라고 한다. ▶교육학, 유아교육학 학사, 연봉 중간값=3만8650달러.
[LA 중앙일보]
 

       
 
 
Untitled Document